광고

「민」김봉호 예비후보, '버스공영제 강화', '배곧역' 등 공약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2/11 [12:48]

「민」김봉호 예비후보, '버스공영제 강화', '배곧역' 등 공약

김영주 기자 | 입력 : 2020/02/11 [12:48]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시흥(을) 김봉호 예비후보는 2월11일 오전11시 시흥시청 브리핑룸에서 1호 공약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 민주당 김봉호 예비후보의 기자회견     © 컬쳐인

 

김 예비후보는 ‘어디서나 시청까지 30분 시대’를 제시하며, 시흥시 버스 준공영제 강화와 배곧역 유치를 1호 공약으로 발표했다.

 

구체적으로는 지역 내 4~5개소의 거점을 설정하고, 거점 주변을 운행하는 지선과 거점과 거점 사이를 연결하는 간선으로 체계화하겠다는 내용과 월곶~판교선의 지선으로 배곧역을 유치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시흥시 버스 준공영제 강화를 통해 노선 수는 증가하고 노선거리와 배차간격은 줄어들어 ‘70번 넘게 정차하는 버스’, ‘배차간격이 30분 가까이 되는 버스’가 사라지며, 어디서나 시청까지 30분이면 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배곧역과 관련해서는, 배곧역은 7만 배곧시민만의 문제가 아니라 처음 배곧신도시를 계획할 때부터 핵심 컨텐츠로 삼았던 첨단 의료와 교육 혁신의 비전을 달성하고, 소래~거북섬을 잇는 서해안벨트와 시화산단 및 시화MTV 전체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함을 강조하며, 장래 배후로의 확장까지 염두에 두고 월곶~판교선의 지선으로 유치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김봉호 예비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변화를 열망하는 유권자의 목소리가 어느 때보다 크다"며 "앞으로 매주 시흥의 새로운 변화를 향한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기자회견 전문이다.

 

깨어있는 시흥시민 여러분,3선보다 당당하고 4선보다 자신 있는민주당 새인물 김봉호 인사드립니다.


이제 두 달 후면 우리 지역을 대표할새로운 국회의원을 만나게 됩니다당내 경선도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시흥은, 변화에 대한 열망이 어느 때보다 큽니다.20년 시흥사람으로 살아오며시민사회와 골목골목을 두루두루 살펴왔습니다시흥에 무엇이 필요한지 고민해 왔습니다.저는 앞으로 5가지 약속을 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오늘, 그 첫 번째대중교통 개선으로 빨라지는 시흥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정왕에서 시청까지 한 시간, 빙빙 도는 버스 노선서고 또 서는 정류소, 속이 타는 배차 간격차 없이는 살 수 없는 우리 시흥의 대중교통 현실입니다.

 

시흥의 대중교통 문제는 어제오늘 일이 아닙니다지나치게 긴 노선거리, 20분이 넘어가는 배차간격70번이 넘어가기도 하는 정차 횟수이제는 개선해야 합니다. 시흥시 버스 준공영제 강화를 추진하겠습니다. 시내 여러 곳에 거점을 설정하고, 버스환승센터를 세울 것입니다.

 

버스 노선은 거점 주변을 운행하는 지선버스와 거점과 거점을 연결하는 간선버스로 체계화 하겠습니다. 노선거리는 짧아지고, 배차간격은 줄어들 것입니다빙빙 돌아가는 노선이 사라지고,70번을 넘게 정차하는 버스도 사라질 것입니다

 

어디서나 시청까지 30분 시대! 김봉호가 열어가겠습니다.

 

교통현안 관련해서 배곧역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배곧신도시가 생기고, 7만 시민이 거주하기까지 4호선 연장이냐, 월판선이냐, 그도 아니면 트램이냐, 지금 배곧역은 여전히 묻지 마 경연장입니다.


버스운행의 확대나 트램 등 교통체증을 해소할 그 무엇이든 우린 추진해야 합니다.

 

배곧역은 7만 배곧 주민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서울대 캠퍼스가 개발되고,배후로는 소래~거북섬을 잇는 서해안벨트, 오이도와 거북섬이 있습니다. 시화산단도 시화MTV도 성공적으로 재생·발전 시켜야 합니다.

 

배곧신도시를 계획할 때부터 핵심컨텐츠로 삼았던첨단 의료와 교육 혁신도시의 비전을 완성해 나가기 위해서도 배곧역은 당장의 경제적 타당성을 넘어 반드시 추진되어야 합니다. 미래에 배후로 더 확장될 수 있도록 월판선의 지선으로 월곶역에서 연결하겠습니다.


시흥시민 여러분, 3선보다 당당하고 4선보다 자신 있는김봉호를 써 주십시오.

어디서나 시청까지 30분 시대, 월판선에서 이어지는 배곧역, 진심과 약속의 정치로 갚겠습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