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매화청소년문화센터, 비대면 에코프로그램 추진

기후위기 알면 미래가 보인다?!

매화청소년문화센터 | 기사입력 2020/10/27 [08:32]

매화청소년문화센터, 비대면 에코프로그램 추진

기후위기 알면 미래가 보인다?!

매화청소년문화센터 | 입력 : 2020/10/27 [08:32]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 소속 매화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지난 10월 10일(토), 10월 17일(토) 총 2회에 걸쳐 온라인 화상회의 어플인 ZOOM을 이용한 비대면 ‘에코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에코프로그램’은 청소년이 환경에 보다 쉽게 다가가고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제공하는 환경프로그램으로 2019년에 신설되어 올해 2회를 맞이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흥시 거주 초등 4~6학년과 중등 1~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기후위기 알면 미래가 보인다?!’의 주제를 통해 기후위기와 탄소발자국에 대한 내용을 제시했다.

 

또한 초등학생 참여자에게는 전 세계의 환경문제와 멸종위기동물 관련 스마트톡 만들기를 제공하였으며, 중학생 참여자에게는 온실가스에 대해서 알고 집에서도 환경에 대한 내용을 생각할 수 있도록 환경문구 네온사인 만들기를 제공하여 환경에 대해 보다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에 초등학생 참여자는 “지구온난화를 막는 방법에 대해 배워 좋았고 그립톡을 만들어서 재미있었다”고 답했으며, 중학생 참여자는 “환경의 중요성을 알아가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문의 :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우윤지 031-315-876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