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지난 1월 31일 광명 테이크호텔에서 개최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정기총회에서 ‘2024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은 교육부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한 지방자체단체 196곳과 교육지원청 74곳에서 추진하고 있는 평생학습 우수 정책을 발굴하고 알리고자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최한 공모전이다.
시는 이날 시민의 삶을 질문하고 삶의 질문에 답하는 단계별 시민성장 프로그램인 ‘시흥시민캠퍼스Q’로 좋은 정책상을 받았다.
‘시흥시민캠퍼스Q’는 시흥아카데미를 전신으로 시민성과 정주성을 향상하고, 시민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새롭게 시작한 사업이다. 인문학교, 부모학교, 뿌리학교, 시민학교를 통해 수준 높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연중 제공해 공모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흥시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수상은 새롭게 시작하는 시흥시민캠퍼스Q의 참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값진 성과다. 앞으로 시민의 성장과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 평생학습 좋은 정책상 수상 및 시흥시민캠퍼스Q와 관련한 사항은 시흥시청 평생학습과(031-310-25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컬쳐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