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시가족센터, 2024년 이중언어 교육지원

시흥시가족센터 | 기사입력 2024/05/14 [20:33]

시흥시가족센터, 2024년 이중언어 교육지원

시흥시가족센터 | 입력 : 2024/05/14 [20:33]

시흥시가족센터(센터장 고경임)는 2024년도 ‘이중언어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참여 대상은 만18세 이하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이며, 예비부모 및 중도입국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도 신청 가능하다. 진행 방식은 주로 대면으로 하며 필요 시 비대면으로도 가능하다. 진행 장소는 신청자의 편의에 따라 정왕본관 또는 능곡분관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이중언어 부모·가족코칭 및 이중언어 교실로 운영한다. 이중언어 부모·가족코칭은 이중언어 사용의 중요성 및 인식개선교육, 아동의 발달 및 부모의 역할과 올바른 의사소통 교육, 동요, 동화, 교구, 교재 등을 활용한 이중언어 상호작용 코칭으로 이루어진다.

 

이중언어 교실은 이중언어 부모·가족코칭을 참여한 가정의 다문화가족자녀에게 다양한 교재를 활용하여 부모의 출신국 언어를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교육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우리 아이에게 이중언어를 가르칠 방법을 몰라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시흥시가족센터에 이중언어 교육지원 수업이 있어서 바로 신청했다. 수업을 통해서 아이와 이중언어로 상호작용하는 방법과 이중언어를 재미있게 가르치는 방법을 알게 돼서 너무 좋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중언어 교육지원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자녀가 가정 내에서 영·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이중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 조성으로 자녀의 이중언어 강점을 개발하여 부모와의 관계향상 및 글로벌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2월부터 진행 중에 있으며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으니, 신청 및 기타 궁금한 내용은 시흥시가족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070-4149-5923 및 070-7716-8539)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나미의 '도보여행'
권리와 책임 사이, 강아지들이 지켜야 할 준법의 책임은 과연 누가?
김종환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포토] 빅.토.리.아
이민국의 '비움 그리고 사랑'
시흥시장은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결정을 하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