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시의회, 거북섬 및 은계 지역 상권 활성화 촉구 결의안 채택

경영안정자금 특별출연, 컨설팅, 마케팅 지원 등 실효성 있는 지역상권 육성 정책
지역의 문화적, 자연적 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 활성화 전략 수립
지역투자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정책 마련 등 지역경제 발전에 필요한 예산 확보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7:35]

시흥시의회, 거북섬 및 은계 지역 상권 활성화 촉구 결의안 채택

경영안정자금 특별출연, 컨설팅, 마케팅 지원 등 실효성 있는 지역상권 육성 정책
지역의 문화적, 자연적 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 활성화 전략 수립
지역투자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정책 마련 등 지역경제 발전에 필요한 예산 확보

김영주 기자 | 입력 : 2024/05/23 [17:35]

 

시흥시의회가 5월 23일 붕괴 위험에 직면한 거북섬 및 은계 지역 상권 활성화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날 시의회는 제31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박춘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거북섬 및 은계 지역 상권 활성화 촉구 결의안'을 의결했다.

결의안을 발의한 박춘호 의원은 제안설명에서 “거북섬과 은계 지역에 터를 잡은 상인들은 생존을 위해 버티고 있다”고 강조하며 “시흥시에서 이루려던 꿈은 고사하고 대출이자 갚기에 급급하며 생존권마저 위협받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상인들이 믿고 투자한 조감도 속의 인프라 계획들은 지연되거나 무산됐고 완공된 건축물들은 부실공사로 얼룩졌다는 비판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하며 "상권 성장을 위해 집행기관 차원에서 특단의 조치를 취해줄 것"을 촉구했다.

시의회는 결의안을 통해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상권 육성 정책을 강화하여 생존권을 보장할 것 △지역사회, 민간기업 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의 문화적·자연적 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 활성화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할 것 △지역투자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정책 마련 등 지역경제 발전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할 것 등을 요구했다.

한편, 시의회는 이날 채택한 결의안을 시흥시에 송부했다.

 

「거북섬 및 은계 지역 활성화 촉구 결의안」

거북섬 및 은계 지역 상권 활성화 촉구 결의안시흥시의회는 붕괴 위험에 직면한 거북섬 및 은계지역 상권 활성화 대책을 즉각 마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거북섬과 은계지역에 터를 잡은 상인들은 생존을 위해 버티고 있다. 시흥시에서 이루려던 꿈은 고사하고, 대출이자 갚기에 급급하며 생존권마저 위협받고 있다. 공실로 가득한 건물 속에서 지금 이 시간에도 지역 상인들은 외로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상인 분들이 믿고 투자했던 조감도 속의 인프라 계획들은 지연되거나 무산되었고, 완공된 건축물들은 부실공사로 얼룩졌다는 비판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시흥시에 기댈 수밖에 없던 상인 분들은 시흥시의 적극적인 행정을 간절히 기대했으나 시는 법적인 문제가 없는 상황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이 없다는 답변뿐이었다. 거북섬과 은계지역 상권의 시민들은 시흥시가 제시한 청사진을 믿었던 죄밖에 없다.

 

우리 모두는 이 사실에 공동의 책임의식을 느껴야 한다. 이에 시흥시의회는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책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시흥시는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안정자금 특별출연, 컨설팅, 마케팅 지원 등 실효성 있는 지역상권 육성 정책을 강화하여 생존권을 보장하라.

 

하나. 지역사회, 민간기업 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의 문화적, 자연적 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 활성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라.

 

하나. 지역투자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정책 마련 등 지역경제 발전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라.

 

2024년 5월 23일

경기도 시흥시의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나미의 '도보여행'
권리와 책임 사이, 강아지들이 지켜야 할 준법의 책임은 과연 누가?
김종환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포토] 빅.토.리.아
이민국의 '비움 그리고 사랑'
시흥시장은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결정을 하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