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 “제9대 전반기 시의회, 깊은 감사”

제317회 시흥시의회 제1차 정례회 통해 소회 밝혀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9:16]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 “제9대 전반기 시의회, 깊은 감사”

제317회 시흥시의회 제1차 정례회 통해 소회 밝혀

김영주 기자 | 입력 : 2024/06/14 [19:16]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이 6월10일 열린 제317회 시흥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사에서 지난 2년 동안 전반기 의장을 맡아온 것과 관련, 그간의 소회를 밝혔다.

 

▲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이 개회사를 통해 지난 2년간의 소회를 밝혔다.  © 컬쳐인

 

송 의장은 "2022년 7월 출범한 제9대 시흥시의회가 전반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이다. 지난 2년 남다른 의지와 각오로 출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정적이고 합리적인 의정 활동으로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했 왔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자 최선을 다했다. 때로는 어렵고 힘든 일도 있었으며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부분들도 분명 있었을 것"이라며 "상생과 화합의 정치 실현을 위해 열여섯 명의 의원 모두가 '일하는 의회'가 '행복한 시민'을 만든다는 하나의 생각으로 함께 동참해 주신 덕분에 슬기롭게 시의회를 운영해 나갈 수 있었다."고 했다.

그럼에도 "전반기를 돌이켜 보면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되도록 집행기관과의 상생을 위한 소통과 도약을 위한 협력에는 부족함이 없었는지 다시 한 번 되돌아보게 된다."며 "부족한 점이 있었다면 과감히 질책해 달라. 더 많은 시민의 작은 목소리까지 놓치지 않고 더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는 초심을 되새기며 시민에게 선택받은 봉사자로서의 책무에 더욱 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미희 의장은 "전반기 2년 동안 저와 함께 원만하게,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열다섯 분 의원님들께 진심어린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시흥시의회에 언제나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고 계시는 시흥시민들과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인사했다. 

더불어 "후반기 시흥시의회를 이끌어 나갈 의장단 선출이 예정되어 있다. 새롭게 출범하게 될 후반기 시흥시의회는 의원님들께서 쌓아온 경험을 최대한 발휘하여 보다 성숙하고 신뢰받는 선진의회로 도약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아울러, 의원님들 모두 상호 존중과 화합으로 원만하게 후반기 의장단이 구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지난 2년간의 소임을 대과 없이 마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시흥시의회 후반기 임기가 7월1일 부터 시작돼 6월24일 제317회 제2차 정례회에서 의장단(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원내대표)을 구성할 계획이지만, 의원들간 협의가 안돼 구성여부는 미지수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나미의 '도보여행'
권리와 책임 사이, 강아지들이 지켜야 할 준법의 책임은 과연 누가?
김종환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포토] 빅.토.리.아
이민국의 '비움 그리고 사랑'
시흥시장은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결정을 하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