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일무이 '제3회 시흥시청소년미디어 축제', 9월 7일 개최‘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미디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체험 기회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은 9월 7일 오후 1시부터 은행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3회 시흥시청소년미디어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미디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지역 청년들의 참여로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예정이다.
축제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사전심사를 통해 엄선된 10개 청소년 영상제 입상작들의 상영회와 시상식이 열린다. 또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교수의 ‘영상이라는 길(진로)에 대해서’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이 예정돼 있어, 청소년들이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진로에 관한 생각의 폭을 넓힐 기회를 제공한다.
2부에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여러 활동이 준비돼 있다. 흥텐 파티와 함께 이(E)-스포츠 체험, 카메라 전시 부스, 유튜버 특강, 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 미디어동아리들의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시흥시 청년들이 청소년들의 미디어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함께한다.
또한, 패션 브랜드 ‘Hug Over Handshake’의 의상대여 부스, 예술팀 ‘아트파이’의 독창적인 퍼포먼스 공연, 외식업체 ‘테루테루’의 케이터링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다양한 참가팀들이 청소년들의 미디어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음료수 약 300병을 기부할 예정으로, 청소년들과 청년들을 하나로 잇는 의미 있는 축제가 될 전망이다.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제3회 시흥시청소년미디어 축제는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중요한 자리다. 앞으로도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꿈과 도전을 지원하고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컬쳐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