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을 만나다”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청년 창업역량강화 지원사업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 기사입력 2016/11/16 [10:35]

“청년, 창업을 만나다”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청년 창업역량강화 지원사업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 입력 : 2016/11/16 [10:35]

그 첫 번째 마당 start-up! 엑셀러레이팅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고 사회복지법인 복음자리(이사장 신명자)가 주최하는 무료 청년역량강화지원사업이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최정은) 주관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아이돌 그룹 EXO 첸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청년을 위한 일을 진행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금을 후원하면서 기획되었다.

 



사회복지법인 복음자리가 운영하고 있는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02년 개관 이래 여성의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인적자원을 개발하고 2009년부터는 부설기관으로 시흥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운영하며 경력단절여성의 직업훈련과 취․창업 지원을 하는 등의 활동을 하였다. 2016년부터는 창업지원 전문기업인 (주)오투랩과 연계하면서 경력단절여성과 청년의 창업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을 모색하던 중 본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본 교육은 만18세~ 만39세의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으로도 참여 가능하며 창업 아이템이 있거나 준비 중인 청년이라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사업소개 버스킹은 CEO로서 갖춰야할 설득력과 논리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창업파티는 투자자들을 모시고 모의투자 관련 개인 및 팀별 발표로 진행한다. 특히 창업파티에는 '배달의 민족' 최정이 이사가 생생하게 살아있는 창업관련 이야기를 청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창업파티를 통해 우수팀은 투자연계와 정부 R&D 사업을 연계하고 꾸준한 멘토링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의 일을 창의적으로 만들어 내어 신명나게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같다.
󰋻교육일정 : 2016.12.15.~2017.01.14.(매주 화, 목 저녁 7시~9시 / 토요일 2회 오전10시~오후5시)
󰋻교육장소 :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강의실
󰋻교육내용 : 창업소양교육(아이디어 사업화, 투자유치전략, 클라우드 펀딩 활용 등), 사업소개 버스킹, 창업파티
󰋻모집기간 : 2016.11.04.~12.02
󰋻신청방법 :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shcenter@hanmail.net) 또는 전화(031.313.8219)
󰋻신 청 서 :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www.shwomen.or.kr->열린마당->공지사항 참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