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출마자] 후보자 윤곽 드러나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3/30 [22:21]

[6.13지방선거 출마자] 후보자 윤곽 드러나

김영주 기자 | 입력 : 2018/03/30 [22:21]

6월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이 3월 2일부터 시흥시선거관리위원회에 접수되고 있는 가운데, 시흥시장에는 더불어민주당 ▲ 이길호(52) 시흥미래전략포럼 대표 ▲ 심기보(61) 전 시흥시 부시장 ▲ 우정욱(51) 전 시흥시 시민소통담당관 ▲ 김영철(53) 시흥시의회 의장 ▲ 임병택(43) 도의원 ▲ 김진경(43) 도의원 ▲ 최재백(69) 도의원이 예비후보 등록을 했으며, 자유한국당 ▲ 곽영달(59) 전 시흥시 기획경제국장 ▲ 서양득(57) 전 시흥시 도시교통국장이 후보등록을 마쳤다.

 

현재 시흥시장으로 출마를 표명한 이는 더불어민주당 7명, 자유한국당 2명이다.

▲ 시흥시장 예비후보     ©컬쳐인

 

도의원은 제1선거구(신천, 대야, 은행, 과림동), 제2선거구(연성, 능곡, 장곡, 목감, 신현, 매화동), 제3선거구(군자, 월곶, 정왕본, 정왕1동), 제4선거구(정왕2,3,4동)에서 한 명씩 선출한다. 선출되는 도의원은 총 4명이다.

 

제1선거구에 더불어민주당 ▲ 김영은(53) 탑고려학원 원장 ▲ 안광률(47) 전 신현동 체육회장이 예비후보등록을 마쳤고, 제2선거구에 ▲ 장대석(46) 시흥시사회복지사협회 부회장, 제3선거구에 ▲ 김종배(58) 시흥도시재생포럼 대표가 후보등록했다. 제4선거구에 예비후보등록을 하지않은 ▲ 이동현 조정식 국회의원 보좌관이 출마채비를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에서는 제1선거구 ▲ 윤태학 시의원(재선), 제2선거구 ▲ 조원희 시의원(재선), 제3선거구 ▲ 장재철 시의원(3선) 등 현직 시의원들이 도의원으로 출마 준비를 하고 있으며, 제4선거구에 ▲ 이상희(58) 도의원(재선)이 예비후보등록을 마친 후 3선에 도전한다.

 

 

시의원은 가선거구(신천, 대야, 은행, 과림동), 나선거구(연성, 능곡, 장곡, 목감, 신현, 매화동), 다선거구(군자, 월곶, 정왕본, 정왕1동), 라선거구(정왕2,3,4동)가 있으며, 지역별 3명씩 선출한다. 총 12명의 지역구 의원과 비례대표 2명 등 시흥시의원의 총 수는 14명이다. 총 출마예상자가 32명인 가운데, 어느때보다 치열한 선거전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시흥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출마자를 정리하면, 가선거구에는 ▲ 홍헌영(29) 시흥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 ▲ 이복희 시의원(비례대표)이 출마하며, 나선거구에는 ▲ 송미희(51) 시흥부모행복학교 대표 ▲ 김태경 시의원(재선), 다선거구에는 ▲ 오인열(59) 더불어민주당 시흥을 다문화위원장 ▲ 박춘호(48) 조정식 국회의원 보좌관, 라선거구에는 ▲ 이상섭 이상건축사 대표 ▲ 김창수 나눌래자활협동조합 이사장이 출마를 준비한다.

 

자유한국당 출마자는 가선거구에 ▲ 안돈의(55)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장 ▲ 김찬심 시의원이 출마하며, 나선거구에 ▲ 성훈창(57) 장곡노루마을축제 위원장 ▲ 손옥순 시의원(비례대표), 다선거구에 ▲ 김훈대(56) 시흥시친환경농업인연구회장 ▲ 안정욱(57) 전 시의원▲ 원장희 전 시의원  ▲ 노용수 전 김문수도지사 비서실장, 라선거구에 ▲ 최복임(53) 배곧신도시총연합회 교육위원장 ▲ 홍원상 시의원(재선)이 출마한다.

 

바른미래당 출마자는 가선거구에 ▲ 윤원섭(53) 시흥시민의힘 사무국장, 나 선거구 ▲ 이민국(63) 전 시의원, 다선거구 ▲ 권태승(54) 시화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 부회장 ▲ 윤석경(49)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회장, 라선거구 ▲ 김태훈(49) 시흥의 빛과 소금 대표 ▲ 박선옥 시의원(재선)이 준비한다.

 

녹색당 출마자는 가선거구에 ▲ 안소정(28) 녹색당 경기도당 사무처장이 출마하며, 민중당 출마자에 나선거구 ▲ 홍은숙(44) 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시흥지회장, 무소속에 라선거구 ▲ 조용식(53) 노무사가 준비하고 있다.

 

시흥시의원 비례대표에는 더불어민주당 ▲ 안선희 시흥교육포럼 공동대표, 자유한국당에는 ▲ 원미희 전 시흥시 여성친화도시협의체 대표 ▲ 이금재 장곡동새마을부녀회 회장 ▲ 용재복 봉우재가든 대표 ▲ 최미선 킨더가든어린이집 원장 등 4명이 나선다.

 

▲ 시의원 예비후보     © 컬쳐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