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도시농업 텃밭 상담소 운영

"도시텃밭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생명농업기술센터 | 기사입력 2018/05/11 [08:41]

시흥시, 도시농업 텃밭 상담소 운영

"도시텃밭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생명농업기술센터 | 입력 : 2018/05/11 [08:41]

▲ 도시텃밭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컬쳐인


시흥시는 다양한 도시농업 공동체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며, 도시텃밭 활동에 관한 다양한 공유를 진행하고자 '도시농업 텃밭 상담소'를 운영한다.

 

도시농업 텃밭 상담소는 배곧문화복합부지의 시민공동체텃밭과 함줄도시농업공원 시민공동체텃밭에서 진행된다. 오는 5월 19일(토)부터 11월 24일(토)까지 총 45회를 진행하며 텃밭관리 3개 운영 단체별 각각 15회씩, 월 2회이다.

도시농부상담은 텃밭 운영상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점 해결과 텃밭에서 생산되는 농작물을 활용한 요리 소개 및 요리교육 지원, 친환경 유기농 약재 만들기 등으로 이루어지며 시흥시민 누구나 상담 받을 수 있다. 

시흥시생명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농업 텃밭 상담소 운영을 통해 초보 농부들에게 텃밭 기본교육을 제공하여 생명농업에 대한 인식변화와 도시지역 공동체의 회복, 그리고 도시농업 활성화를 통한 새로운 녹색성장 산업으로의 육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도시농업 텃밭상담소     © 컬쳐인

 

한편, 텃밭 상담소에는 2018년 생명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 수료 후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시흥시 도시농업협동조합 전문 강사들이 배치된다. 강사들은 작물생육 상태 등을 확인하고 직접 처방하는 등 도시텃밭 운영의 어려움을 신속하게 해결하며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는 생명농업기술센터 도시환경농업팀(031-310-6215)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