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우리 동네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 참여자 모집

“건강스위치를 켜세요”

시흥시 건강도시과 | 기사입력 2019/02/22 [01:51]

우리 동네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 참여자 모집

“건강스위치를 켜세요”

시흥시 건강도시과 | 입력 : 2019/02/22 [01:51]

▲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     © 컬쳐인

 

시흥시는 3월부터 ‘한걸음 두걸음 걷기교실’을 운영한다. 지난해 시흥시 내 9개에서 지역 걷기교실을 운영한 데 이어 올해는 지역 내 13개 공원에서 마을별 소규모 걷기동아리 형태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주민의 일상 속 걷기실천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마련된 걷기교실에서는 마을별 걷기지도자가 배치돼 올바른 걷기 자세 및 근력운동 등을 교육하고 함께 운동한다. 걷기교실에 참여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걷기운동 전·후 체성분 검사, 혈액검사도 무료로 제공한다.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투자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운동이자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이다. 인간의 기본적 운동인 걷기를 일상 속에서 실천함으로써 심폐기능 강화, 우울증 예방 등 다방면으로 건강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 걷기운동의 생활화.     © 컬쳐인

 

시흥시 보건소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 많은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걷기운동이 생활화되기를 바란다”며 “마을별 걷기교실이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걷기운동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라고 말했다.

 

‘한걸음 두걸음 걷기교실’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집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해 현장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보건소(031-310-5874,5804), 정왕보건지소(031-310-5934)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