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희망의원(이하, 희망의원)과 은계지역 시립어린이집이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 및 안전을 위한 ‘어린이집 안심병원 업무협약’을 지난 6월18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에서 6월부터 시행한 '어린이집 안심병원 지정 사업'의 일환으로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어린이집과 지역 의료기관을 연결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희망의원을 안심병원으로 지정 후 어린이집 이용 영유아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전문적인 의료지원을 보장하려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희망의원은 어린이집으로부터 감염병 발생시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는 한편, 감염 확산방지 대처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협력하며, 지역 사회의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체계적인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박완규 이사장은 "희망의원과 은계지역 시립 어린이집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내 어린이들의 안전과 건강이 보다 철저히 관리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노력하여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공익을 목적으로 지역주민과 조합원, 의료인이 협동하여 의료기관을 운영하고 보건 예방 및 건강증진 활동 등을 통하여 스스로의 건강주인으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www.shmedcoop.com 경기도 시흥시 은행로 167번길 6, 청송빌딩(4층-5층) 대표전화 031)311-6655
<저작권자 ⓒ 컬쳐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