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의 발달장애인들, 우리동네 환경정화활동 참여

시흥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 | 기사입력 2024/09/26 [18:06]

시흥의 발달장애인들, 우리동네 환경정화활동 참여

시흥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 | 입력 : 2024/09/26 [18:06]

시흥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센터장 한은애)를 이용하는 성인발달장애인 20명이 9월24일 시흥시 평생학습과 소래권 네트워크 협업프로젝트로 진행된 '소래쓰담걷기(부제: 쓰레기를 담으며 걸어요)'를 통해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했다.

 

▲ 발달장애인들의 환경정화활동     ©컬쳐인

 

'소래쓰담걷기'는 시흥시 평생학습과 주관으로 소래권 내 위치하고 있는 평생학습 제공기관 8개소가 참여하는 프로젝트로 권역 내 지역을 선택하여 코스를 따라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환경을 정화하는 “소래는 우리가 지킨다”는 목적을 가지고 진행하는 협업프로젝트이다.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한 발달장애인들은 “담배 꽁초, 커피컵 아무데나 버리면 안돼요”, “우리 동네를 직접 치우니 제 기분도 개운해졌어요”, “자연을 더 소중히 아껴야겠어요” 등의 답변을 했고, 환경 감수성을 함양하는 환경지킴이로써의 자긍심을 느꼈다.

 

시흥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 한은애 센터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사회에 더 많은 참여를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현재 시흥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는 <나누는 환경학교>의 거점기관으로 선착순 30명에 한하여 플로깅을 할 수 있는 키트(종량제 봉투, 장갑)을 배부 중에 있다. 해당 행사는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환경개선 활동에 많은 이들이 참여하기 위한 홍보를 진행 중이다.

 

문의: 031-313-0693 / 주소: 경기도 시흥시 은계중앙로 306번길 63, 와이프라자 4,5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나미의 '도보여행'
권리와 책임 사이, 강아지들이 지켜야 할 준법의 책임은 과연 누가?
김종환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포토] 빅.토.리.아
이민국의 '비움 그리고 사랑'
시흥시장은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결정을 하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