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시즌2, 지역 주민에서 답을 찾자!

2017 시흥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및 미래전략 포럼 열려

시흥시 평생학습과 | 기사입력 2017/12/22 [21:46]

평생학습 시즌2, 지역 주민에서 답을 찾자!

2017 시흥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및 미래전략 포럼 열려

시흥시 평생학습과 | 입력 : 2017/12/22 [21:46]

 

▲ 2017 시흥시 평생학습 성과 공유회 및 미래전략 포럼 열려     © 컬쳐인

 

시흥시는 지난 12월19일 ABC 행복학습타운 가치관에서 ‘2017 시흥시 평생학습 성과 공유회 및 미래전략 포럼’을 개최했다.

평생학습 관계자 9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올 한해 평생학습 분야 성과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평생학습공동체의 결속을 더욱 견고히 하고 시흥시 평생학습의 내실 있는 미래전략을 설계 하고자 하였다.

1부는 수준 높은 공연과 평생학습 유공 표창 수여식을 통해 학습동아리, 평생학습마을, 네트워크 관계자에 대한 감사와 축하의 장으로 진행하였다. 2부는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저자 채사장의 오프닝 강연 후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장 이기성 교수 주재로  ‘평생학습 시즌2, 지역 주민에서 답을 찾자’라는 주제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평생교육관계 전문가와 함께 시민 중심의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시흥시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 되었다.

시흥시는 지난 10년간의 평생학습도시 성과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를 ‘평생학습 시즌2’로 결연히 선언하고, 향후 10년의 목표를 ‘시민주도 평생학습’으로 상정하였으며, 이번 포럼 마지막 진행 된 종합토론에서 전문 패널이 제시하는 ‘평생학습의 가치’들은 시흥시의 밝은 미래를 위한 메시지로 시 정책에 반영하기 충분했다.  

▲ 평생학습 성과공유 및 미래전략포럼     © 컬쳐인

 

이번 행사를 기획한 시 관계자는 “시민주도의 평생학습을 꿈꾸는 시가 시민과의 소통을 게을리 할 수 없음”을 강조하고, “내년에는 더욱 많은 공론의 장을 마련하여 참 행정의 작동원리는 시민에서 시작하여 시민이 책임지는 것임을 평생학습 분야에서 구현할 것”임을 다짐했다.

 

더불어 내년에는 시흥시 평생학습에 대하여 더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희망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