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복합화시설을 품은 (가칭)배곧1초등학교 착공
 
시흥시 배곧공사과

 

▲ 조감도     © 컬쳐인


시흥시가 (가칭)배곧1초등학교에 시 최초로 커뮤니티 거점시설로서의 학교시설 복합화를 적용하여 기초공사에 들어갔다.

(가칭)배곧1초등학교(지하1층, 지상5층, 연면적 10,465㎡)는 총 33학급(일반 24학급, 특수 3학급, 병설유치원 6학급)으로 건립되며, 학교복합화시설(지하1층, 지상4층, 연면적 2,332㎡)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학교복합화시설은 도서관, 체력단련실, 북카페, 육아카페, 다목적실(문화창작실, 강의실 등), 특수케어센터 등으로 활용될 예정으로 지역주민의 여가, 문화장소로 커뮤니티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평일 주간에는 (가칭)배곧1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교육 활용을 위한 공간으로 개방되어 다양한 특별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시 관계자는 “교육부투자심사 승인이 늦어져 인근아파트 학생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만큼 공사기간이 부족하지만 배곧1초등학교가 적기에 개교할 수 있도록 신축공사에 최선을 다하게다"며 "곧 모습을 드러낼 학교복합화시설은 지역주민에게 사랑받는 커뮤니티시설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칭)배곧1초등학교는 기초공사가 끝나는 3월부터 본격적인 건축공사를 시작해 2019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18/01/25 [13:37]  최종편집: ⓒ 컬쳐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ABC행복타운에 '셀프웨딩 포토존' 조성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